"하락에 베팅하면 떨어질 때 두 배로 번다" 이 말에 혹해서 곱버스 들어갔던 사람입니다. 결론부터 말하면 계좌 녹았고요, 다신 안 합니다. 비슷한 거 노리는 분들 있을까 봐 경험담 남깁니다.
일단 방향을 맞춰도 손해 보는 경우가 생겨요. 횡보하면서 위아래 흔들면 그 변동성 때문에 가만히 있어도 녹더라고요. 이게 그 유명한 음의 복리인가 봅니다. 방향 맞춰도 돈 잃는 상품이 세상에 있다는 게 충격이었어요 ㅋㅋ
그리고 하락에 베팅하면 심리가 이상해져요. 시장 빠지길 바라게 되니까 뉴스 볼 때마다 멘탈이 꼬이고. 레버리지/인버스류 노리는 분들… 진짜 짧게 치고 나올 자신 없으면 안 건드는 게 맞습니다. 저처럼 물려서 존버하면 그게 제일 답 없어요.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