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으로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
커뮤니티#잡담#매매심리#중독

장 끝났는데도 계속 종목 생각나는 거… 이거 중독 아닌가요

바램
1일 전· 1분 읽기

요즘 좀 무서운 게, 장 마감하고 나서도 머릿속에서 종목이 안 떠나요. 밥 먹다가도 호가 생각나고, 자기 전에 미장 프리장 확인하고, 꿈에서도 차트 봅니다 ㅋㅋ 농담이 아니라 진짜로요.

수익이 나도 더 못 번 게 아쉽고, 손실이면 복구 생각에 잠이 안 오고. 가만히 있질 못하고 계속 뭔가 사고팔아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. 이게 투자인지 그냥 도박 중독으로 가는 길인지 슬슬 헷갈립니다.

혹시 이런 시기 겪고 빠져나오신 분 계세요? 비중을 줄여야 하는 건지, 아예 한동안 쉬어야 하는 건지. 종목 안 보고 버티는 본인만의 방법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. 진지하게 도움이 필요합니다.

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?

로그인하고 이 게시글에 대한 반응을 남겨보세요

댓글0

💬

아직 댓글이 없습니다

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!

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.

👤
Lv.1
바램
누적 포스트 보유 아이템 1
경험치0 / 100
최근 활동최근 7일
포인트
0
캐시
0.00
보유 아이템
1
가입일
2025. 11. 29.

더 많은 인사이트를 경험하세요

전문가들과 함께 성장하는 트레이딩 커뮤니티

회원가입하고 참여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