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으로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
커뮤니티#잡담#매매심리#돈관리

주식 시작하고 돈 개념이 좀 이상해졌어요… 저만 그런가요 ㅋㅋ

니카
5시간 전· 1분 읽기

주식 하면서 생긴 부작용인데요, 돈 단위 감각이 망가졌어요. 계좌에서 하루에 몇십만 원씩 왔다 갔다 하는 거 보다 보니까, 정작 마트에서 몇천 원 차이는 우습게 보게 되더라고요. 이거 위험한 신호 같아서 글 써봅니다.

예전엔 만 원도 아껴 쓰던 사람인데, 지금은 "어차피 종목 하나 +1%면 메꿔지는데" 이런 생각이 자동으로 들어요. 문제는 그 +1%가 늘 나는 게 아니라는 거죠 ㅋㅋ 평가금액을 진짜 내 돈처럼 착각하는 것도 좀 위험한 것 같고.

다들 이런 경험 없으세요? 숫자에 무뎌지는 거. 어떻게 다시 현실 감각 잡으시는지 궁금합니다. 저는 요즘 일부러 수익 나면 일부 출금해서 진짜 쓰는 돈으로 만들어보는 중인데, 이게 도움이 되긴 하더라고요.

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?

로그인하고 이 게시글에 대한 반응을 남겨보세요

댓글0

💬

아직 댓글이 없습니다

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!

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.

👤
Lv.1
니카
누적 포스트 보유 아이템 1
경험치15 / 100
최근 활동최근 7일
포인트
9
캐시
0.00
보유 아이템
1
가입일
2025. 12. 5.

더 많은 인사이트를 경험하세요

전문가들과 함께 성장하는 트레이딩 커뮤니티

회원가입하고 참여하기